본 SLA는 아래의 경우에는 적용되지 않습니다.
· 자연 재해, 전쟁, 국가 비상사태, 천재 지변 등으로 정상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
· 시스템 다운 등 고의, 과실없는 하드웨어 또는 소프트웨어 장애
· 기간통신사업자 등의 과실로 인하여 전국적 네트워크 장애 또는 이에 상응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해 서비스가 중단된 경우
· 회사 서비스 내에 고객이 설치하여 사용하는 고객 또는 제3자의 장비, 소프트웨어, 애플리케이션 등에서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
· 고객의 계정이나 장비를 사용하여 회사 네트워크에 접속하는 고객의 직원, 대리인, 공급업체 등 기타 모든 고객측 사람으로 인해 발생하는 경우
· 고객이 회사의 권고 또는 사용 정책을 따르지 않아 발생하는 장애
· 고객이 관리하는 시스템에 적절한 보안 조치를 취하지 않아 침해나 장애가 발생하는 경우
· 고객이 이용하는 서비스의 이용한도를 초과하거나, 과도한 이용으로 장애를 유발하는 경우
· 회사가 관리 목적으로 백업한 데이터를 이용하여 최대 일주일 이내의 자료로 복구 서비스를 제공한 경우
· 홈페이지에 명시한 백업 불가 영역